울티人의 밥상
2020.12.22 11:36

울산 개이드북

URL 복사 (*.137.91.208) 조회 수 958 추천수 44 댓글 2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첨부


[역사]

1983년 창단

우승년도 : 1996년, 2005년

FA컵 : 2017년

acl: 2012년, 2020년

 


[강팀 약팀 인식정도 (외/내부)]

 

‘만년 우승 후보’라는 평가가 나올 만큼 K리그에서 울산은 매해 마다 강팀 중의 강팀으로 분류된다. 하지만 중요한 순간 순간마다 치명적인 실수로 인해 미끄러지는 모습이 반복되면서 ‘우승 후보이지만 우승을 못하는 구단’이라는 평가를 받게 되고 만다.

 

두 번의 리그 우승 도전에서 미끄러져서 준우승을 두 번이나 하게 되었지만 결국에는 준우승이라는 결과도 우승 경쟁을 할 정도의 수준이 되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라 가볍게 폄하할 수 있는 기록은 아니다. 하지만, 김도훈 감독의 부임 3년 차가 되던 2019 시즌부터 모기업의 지원 규모가 확 늘어나면서 선수단의 능력이 급속도로 높아졌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승을 놓쳤다는 부분은 큰 아쉬움으로 남을 수밖에 없을 듯하다.

 

거듭되는 준우승으로 분위기가 좋지 않던 와중에 2020년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된다.

 

 

 

[역사상 최고의 장면3]

 

 

 

98시즌 김병지의 헤더골

 

 

앞서 열린 포항과의 1차전에서 3-2로 패하며 불리한 상황 속에서 2차전을 맞이하게 된 울산. 챔피언 결정전으로 가기 위해서는 이 경기에서의 승리가 너무나도 절실했다. 리그 최대 라이벌인 포항을 상대로 홈경기장인 울산 공설 운동장에서 2차전을 맞이하게 된 울산 선수들은 그 어느 때보다 각오와 결의를 다지며 경기장으로 뛰어 들어갔다.

 

리그 최대 라이벌답게 두 팀은 후반 45분이 될 때까지 1-1로 공평하게 한 점씩 나눠 가지며 팽팽하게 맞섰다. 이대로 경기가 끝나게 된다면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하게 되는 팀은 포항이 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경기 종료 직전에 울산은 포항의 문전에서 소중한 프리킥 기회를 얻게 된다. 골을 넣지 못하게 되면 그대로 울산의 시즌이 끝나는 상황이었기에 골키퍼인 김병지까지 포항의 골문 앞으로 달려갔다.

 

김현석의 날카로운 프리킥이 누군가의 머리에 맞고 포항의 골문으로 들어갔다. 순간 아수라장이 된 장내.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서 골키퍼 장갑을 낀 한 선수가 포효했다.

 

그렇다. 김병지의 득점이었다! 골키퍼가 절체 절명의 순간에 득점을 한 것이었다. K리그에서 처음 보는 광경이었고 세계적으로도 흔치 않은 골키퍼의 득점에 모든 관중들이 열광했다. 이 득점은 CNN 등 각국의 언론에서도 다룰 만큼 큰 화젯거리였다.

 

 

 

 

 

12시즌, 20시즌 ACL 무패우승

 

 

- 2번의 아시아 챔피언스 리그 무패 우승을 기록한 유일한 팀.

 

 

[12시즌]

 

철퇴축구를 자랑하던 12시즌부터 살펴보자면 매 경기마다 경기력이 좋았던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중동 원정이였던 8강 2차전을 4:0이라는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박살내면서 철퇴를 든 눈 돌아간 괴력 호랑이 모드를 발동했다.

 

4강 맞대결인 분요도르크는 조별리그에선 포항을, 16강에선 성남을 꺾고 올라오며 K리그팀에게 강한 모습을 보였으나 괴력 호랑이에겐 먹잇감일 뿐이였다.

 

결국 분요도르크 마저 1,2차전 합계 5:1로 깨부수며 결승까지 안착, 결승전에선 알 아흘리를 만난다.

 

홈에서 결승전을 치르게 된 울산은 알아흘리를 3:0으로 깨부수며 4만 관중을 등에 업고 첫번째 ACL우승이자 무패우승을 기록하게 된다.

 

12시즌 ACL 무패우승 주역은 황금머리의 이근호였다.

 

이 활금 사자는 4골 7도움을 기록하는 어마무시한 활약을 바탕으로 AFC 올해의 선수상까지 수상했다.

 

 

 

[20시즌]

 

1번째 경기는 무승부를 기록했으나 그 후 코로나로 인하여 대회가 중단되고, 11월 중순 카타르에서 재개하는것이 결정되었다.

 

그 와중에 리그와 FA컵에서 모두 준우승을 기록한 울산현대는 좋지 않은 분위기 속에서 카타르로 입성하게 된다.

 

 

코로나로 인하여 호텔에서 갇혀 지내는 생활을 하였고, 설상가상 대표팀으로갔던 4인방 중 조현우는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 귀국하는 악재가 겹치게 되었고,

 

하루 아침에 NO.1 키퍼를 잃게 된 울산은 세컨 키퍼인 조수혁을 주전으로 내새우게 되었다.

 

 

침체된 분위기와 좋지 않은 경기력으로 걱정이 앞섰으나 결과는 5승 1무로 16강에 진출하였다. 특히 윤빛가람과 조수혁의 활약이 빛났다.

 

16강에선 답답하던 경기력을 이어가던중 비욘존슨의 혈을 뚫는 선제골을 시작으로 원두재의 울산 데뷔골, 그리고 또 다시터진 비욘존슨의 2번째골로 제압하였고

 

항상 나오던 ACL 심판 수준에 대한 의문이 터져나오던 때 8강부터 VAR이 적용되면서 울산에게 큰 도움을 주게 된다. 

 

베이징전에선 VAR로 얻어낸 주니오의 PK골과 원더골, 조수혁의 선방덕에 8강에 진출했고, 4강에선 수원과 승부차기 까지 간 고베를 만나게 되지만 매우고전하게 된다.

 

선제 실점을 한 후 답답한 경기력을 보여주던 울산은 추가 실점까지 기록하는데... 이때 VAR로 체크한 결과 이어지던 과정에서 파울이 일어난것이 확인되어 2번째 실점은 취소가 된다.

 

경기 종료 8분전 울산의 극적인 동점골이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지만 VAR 체크결과 문제 없는 골인것이 확인되어 동점골 덕분에 기적같이 연장전으로 향한다.

 

연장 후반 30초만에 홍철의 패스미스로 상대 골키퍼와 1:1 상황을 맞게 되지만 조수혁이 노련하게 심리전을 건 덕분에 상대방의 실수를 유발하게 된다. 

 

이 경기에서 고베 키퍼가 매우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었는데 승부차기를 4분 앞둔 시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압박한 주니오가 파울을 유도하며 PK를 얻어내었고, 결국 성공하면서 힘들게 페르세폴리스와의 결승전으로 향한다.

 

 

결승전 또한 쉽지 않았다.

 

전반전 초반은 울산의 분위기였지만 전반 44분, 박주호의 실수로 페르세폴리스에게 선제골을 헌납하였지만 전반 추가시간에 VAR을 통한 금쪽같은 PK를 주니오가 실축한 공을 바로 밀어 넣는데 성공하면서 전반종료전에 1-1 원점으로 돌려놓았다.

 

후반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아 시리의 핸드볼을 VAR로 체크한 후 PK를 다시 얻었는데, 주니오가 이번엔 깔끔하게 성공하면서 2-1로 앞서가게 된다.

 

그 후 위기가 많았지만 실점하지 않으면서 2-1로 경기종료, 12년 이후 다시한번 무패우승을 차지하며 왕좌에 올랐다.

 

20년 ACL MVP는 윤빛가람이 차지하였고 이근호는 2번째 아챔우승과 동시에 2번째 무패우승을 기록하면서 역사적인 선수가 되었다.

 

 

 

 

 

 

 

 

05시즌 이천수의 하드캐리

 

 

해외진출에 대한 아쉬움을 털고 2005년 여름 국내로 복귀한 이천수. 40여 경기를 뛴 다른 선수들에 비해 절반이 안되는 17경기에 출전했던 이천수는 무려 10골 7도움을 기록하게 된다.

 

이 기간 이천수는 프로축구 최단기간에 '20-20(22골-20도움) 클럽'에 가입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한다.

 

정규리그 이후 열린 플레이오프에서 2005년 11월 27일 인천과의 챔피언결정전 1차전에서 해트트릭과 1도움으로 혼자 4개의 공격포인트를 올리는 그야말로 ‘사기유닛’의 모습을 보여주며 팀의 리그 2번째 우승을 견인하게 된다.

 

이천수는 K-리그 우승 후 열린 연말 시상식에서 2005 삼성 하우젠 K-리그 대상 시상식 MVP 현장 개표 결과 총 유효투표 수 73표 중 41표를 얻어 32표에 그친 박주영(FC 서울)을 제치고 올해 프로축구 그라운드를 빛낸 최고의 별이 되었다. 

 

 

 

 

[역사상 최악의 장면3]

 

2011년 서산경기 강행 

 

1) 2011년, 모기업의 서산 홈경기 강행 사건

 

2011년, 구단은 서산에 오일뱅크 공장이 있다는 것을 명분으로 서산에서 홈 경기를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사전 설명이나 설득 작업 없이 이루어진 일이라 홈 팬들과 서포터들은 구단의 이러한 결정에 크게 반발했다. 서포터즈들이 구단을 비판하는 걸개를 걸고 여러 퍼포먼스를 펼치며 반대의사를 나타냈지만 구단은 미동도 않고 서산 홈경기를 강행하고야 말았다.

 

이때, 화가 난 한 울산 팬이 구단 홈페이지 게시판에 “차라리 두바이에서 홈 경기를 하면 어떻겠냐”라는 글을 남기자 구단 직원이 “참고하겠습니다”라는 무성의한 답변을 남기면서 구단과 팬의 갈등은 최악의 상황으로 번져갔다.

 

 

 

131201 


191201 

 

 

 

[라이벌]

 

포항

 

- 울산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전통의 라이벌이다. 둘의 관계는 유니폼에서부터 드러나는데 파란색과 검정색을 사용하는 울산과 정 반대로 포항은 빨간색과 검정색을 사용한다. 유니폼 패턴도 울산은 세로 줄무늬를 사용하는 반면, 포항은 가로 줄무늬를 사용한다. 서포터 간의 관계가 매우 나쁘고 두 구단이 맞붙는 경기마다 정말 치열한 경기가 펼쳐진다. 역사적으로도 중요한 순간마다 만나게 되면서 둘의 라이벌 의식은 더 격해졌다.

 

마치 물과 기름처럼 울산과 포항은 서로 친해질 수가 없는 관계이다.

 

 

전북

 

- 2000년대 중반 이전까지는 형제처럼 우애 좋게 지냈으나 2008년 ACL을 기점으로 전북이 급성장을 거듭하며 울산과 껄끄러운 상황을 만들더니 본격적인 우승경쟁이 시작된 2019년부터는 우승 경쟁팀으로 치고 올라온 울산과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다.

 

 

 

[더비매치]

1) 동해안 더비

 

- 말이 필요 없는 K리그 최고의 클래식 더비 매치이다.

두 구단이 서로 만나기만 하면 크게 충돌하면서 갖가지 사건 사고가 생겨났다. 울산과 포항은 이상하리만치 정말 중요한 순간에 만나는 경우가 많았다. 서로 발목을 붙잡으면서 진흙탕 싸움을 벌였다. 그러다 보니 서로에 대한 감정이 격해지면서 부딪히기만 하면 충돌하는 라이벌이 되고야 말았다.

 

2) 현대가 더비

 

- 전북 현대를 후원하는 현대자동차그룹과 울산 현대를 후원하는 현대중공업그룹은 정주영 시대의 현대그룹에서 분사한 범 현대가(凡 現代家) 기업이다. 형제 기업이 후원하는 두 구단의 맞대결은 예전부터 현대가 더비로 불리며 큰 관심을 받아왔다. 하지만 상대 전적은 더비라는 이름에 맞지 않게 한쪽으로 많이 기울어져 있다.

 

둘이 더비라는 이름에 걸맞게 제대로 피 튀기는 경쟁을 시작한 시점은 19‘시즌부터라고 봐야 할 듯하다. 둘은 19시즌과 20시즌에 각각 전북이 우승 2회, 울산이 준우승 2회를 하며 우승과 준우승을 나눠 가졌다. 20’시즌에는 특히 FA컵 결승에서도 맞붙어 전북이 우승을, 울산이 준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레전드]

김현석(90‘~03’)

김병지(92‘~00’)

유상철(94‘~98’, 02‘~03’, 05‘~06’)

정정수(94‘~02’)

이천수(02‘~03’, 05‘~07’)

김영삼(05‘~16’)


[서포터즈]

처용전사


[공식 sns 채널]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ulsanhyundaifootballclub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ulsanfc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Z8lUWJ0_vZZf-SiNedia7Q

 

 

 

[홈 경기장 소개]

울산문수축구장

별명: 빅 크라운

울산광역시 남구 문수로 44 (옥동)

좌석수 - 41,486


[구단 티켓 정책]

5afQNh.png

aJ9Su4.png

qlrOHq.png


[제2의 경기장]

울산종합운동장 (울산 중구 염포로 55)

- 홈 경기장 보수 공사 등의 이유로 사용이 불가능 할 때 대체 구장으로 울산 종합운동장 사용

 


[좌석추천 (혼자/연인/가족)]

혼자 : S석 - S석에서 서포터의 응원소리를 들으며 현장의 즐거움을 맛보자, E5석 - 치어리더의 공연을 보려면 여기로!
연인 : 치킨석, 싸움의 고수 존 등 테이블 석 - 테이블이 있어 짐을 두기에 편함 강추
가족 : 카즈미캠핑존석, 린벡석 - 카즈미 캠핑존석은 텐트와 캠핑의자가 비치되어 있고, 린벡석은 게이밍의자가 설치되어 있다. 자리도 넓어서 가족단위 팬들에게 추천

 


[훈련장소개 (R리그,참관유무)]

1. 클럽하우스 위치 : 울산광역시 동구 서부동 산 137-1번지

2. 주요거점 기준 소요시간 : 
 - 울산역 : 대중교통 2시간 / 자차 40분
 - 울산고속터미널, 삼산사거리 : 대중교통 45분 / 자차 15분
울산은 자차가 없을 경우 중, 장거리 이동이 어려운 지역이다. 
클럽하우스에서 훈련을 참관하고자 한다면 최대한 자차로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우회경로를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다.

게다가 높은곳에 위치해 있어 오르막길을 올라가는게 힘들수도 있다.


3. 훈련일정 
 - 울산현대 공식 홈페이지 참고
 - 1군은 보통 클럽하우스, 2군은 타 구장에서 진행
 - 경기 당일에는 2군 훈련만 대개 진행

매달 훈련 일정이 울산현대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다만 코로나19 팬더믹 사태가 시작된 2020년 이후에는 공개 훈련이 진행되지 않아 별도의 기재가 이루어지고 있지는 않다. 
보통 평일에는 오전 2시간 정도 이루어지며 잔디 상태에 따라 클럽하우스가 아닌 다른 장소에서 훈련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다. 
2군 선수들의 경우 대개 클럽하우스가 아닌 강동구장 등의 타 연습장에서 훈련이 진행된다. 보통 경기 당일에는 2군 훈련만 실시한다. 
우천시 실내에서 훈련이 진행되므로 심한 우천이 지속되는 날일 경우 훈련 참관은 불가능하다.


4. 훈련참관여부
 - 대체로 가능, 예외상황도 존재
 - 훈련 당일 스케쥴이 변경되는 경우도 존재

코로나19 팬더믹 사태 이전 기준으로 훈련시간에 맞춰 장소에 도착한다면 훈련을 참관할 수 있다. 
다만 시즌 말미 빅매치를 앞두고는 간혹 비공개 훈련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또한 훈련 당일 스케쥴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출발 직전 구단 클럽하우스 쪽으로 전화를 해보는 것을 권장한다.

 

5. TMI
 - 2002월드컵의 역사!
 - 경우에 따라 사인과 사진촬영도 가능

울산현대 클럽하우스는 2002 한/일 월드컵 당시 카시야스, 호아킨 등이 속했던 스페인 월드컵대표팀이 숙소로 사용했던 장소이기도 하다. 관련된 자료가 있는 기념비가 클럽하우스 초입에 있다. 
훈련 이후 클럽하우스로 퇴장하는 선수들에게 정중한 요청을 통해 사진촬영과 사인을 받을 수 있다. 
매너상 훈련시작 전 훈련장으로 입장하는 선수들에게는 인사 정도만 건네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자.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클럽하우스 출입, 훈련 참관이 절대 불가능하니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시점까지는 자제하자.

 

 

 

[장외이벤트 (축구/비축구)]
비축구: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것들을 많이 진행하며 여름엔 어린이 풀장을 운영하기도!

그리고 경기가 끝난 후 치어리더의 공연과 선수들과 함께하는 뒷풀이 마당이 존재한다.

 

장내 이벤트

경기 시작전 장내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인터뷰 및 신청곡 틀어주기(유튜브 동시송출)

하프타임 댄스자랑을 통해서 상품권 뽑기 진행


경기장 명물

신호랑이.jpg


경기장 한켠에 자리잡고 있는 호랑이모양 풍선이 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풍선


 

 

[응원가 소개, 응원가 채널]

홍하의 골짜기 (https://youtu.be/HGeZV2MLLYQ) 

- 울산 선수들이 입장할때 서포터들이 부르는 노래


잘가세요 (https://youtu.be/VBNrz64_PGw)

- 울산의 승리 노래, 원정에서 이길 시 '잘있어요'로 개사해서 부른다
울산이 패배 시 상대팀에서 역으로 불러줌으로써 서로의 안녕을 바라는 훈훈한 광경이 연출되기도 한다.


승리 뒷풀이 곡 (https://youtu.be/TrpmMogDAlw)

- 울산이 승리했을때 선수단과함께 부르는 곡

가사 자체는 심플하다

 

 

 

[경기장 안에서 살 수 있는 음식 / 추천 음식 ]

- 안타깝게도 울산구장매점엔 특별한 음식을 팔지 않는다. 라면 등이 최선

 

[경기장 밖에서 살 수 있는 음식 / 추천 음식]

- 문수구장은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서 먹을걸 사오기 어렵다.
따로 먹고오거나, 먹기 쉬운 음식인 맥도날드 등을 포장해오는걸 추천한다.

피자나 치킨등도 외부에서 배달이 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이럴경우 말을 하고 경기장 밖에서 받아오면 된다.

 

 

 

맛집 (문수구장 근처)

 

*참고 - 울산 특성상 지하철이 없고 경기장이 외진곳에 있어 근처라고 해도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걸리는 시간은 네이버 검색 참고하였습니다.

 

-삼산밀면 칼국수전문점 무거직영점 (울산 남구 옥현로58번길 10) - 도보 30분, 자차 5~10분

가격대: 6000원 - 7000원, 밀면

 

-모도리식탁 (울산 남구 옥현로46번길 9-12) - 도보 25~30분, 자차 5~10분

가격대: 6000원 - 9000원, 돈까스 등

 

- 수미국수 (울산 울주군 청량읍 개곡새각단1길 3) - 도보 불가, 자차 10분

가격대 : 5000원 - 6000원, 칼국수

 

- 삼겹살삼국지 (울산 남구 대학로76번길 12) 도보 25분, 자차 - 5~10분

가격대 : 3500원 - 6000원, 삼겹살/목살 등 

 

- 저수지 휴게실 (울산 울주군 청량읍 상보두현길 53) - 자차 - 5~10분

가격대 : 6000원, 수제비

 

- 천손짜장 (울산 남구 울밀로 2890) - 자차 - 5~10분

가격대 : 6000원, 짜장면

 

- 신가 밀면 (울산 남구 옥현로 47) - 자차 - 5~10분

가격대: 6000원, 밀면

 

 

*** 소요 시간 추가 완료 ***

 

 

 

맛집

 

- 섬섬옥수 (울산 남구 삼산로278번길 8)

가격대 : 11000원, 돈까스

 

- 몽짬뽕 (울산 북구 명촌5길 29)

가격대 : 7000원, 짬뽕, 베리나히쑤 방문

 

- 사량도횟집 (울산 남구 삼산로181번길 33)

가격대 : 비쌈, 대방어

 

- 미진돌곱창 (울산 남구 남산로26번길 3)

가격대 : 12000원, 곱창

 

- 아키라 (울산 남구 왕생로62번길 15-1)

가격대 : 9000원, 우동

 

- 땡초손칼국수 (울산 중구 젊음의3거리 15)

가격대 : 5000원, 수제비 / 칼국수

 

- 함양집 (울산 남구 중앙로208번길 12)

가격대 : 12000원 - 13000원,  비빔밥 / 물회

 

 

 

핫플레이스

 

태화강 국가정원 & 십리대밭 (울산 중구 태화강국가정원길 154)

- 산책하기 좋습니다!

 

농도 (울산 울주군 상북면 명촌길천로 23 농도)

- 카페

 

마당 (울산 남구 돋질로306번길 30)

- 브런치카페

 

우가포커피로스터스 (울산 북구 동해안로 1110)

- 해안가가 보이는 카페

 

삼산동 관람차 (울산 남구 삼산동)

- 울산의 랜드마크, 그러나 곧 없어진다는 소리가 있다. 코로나로 인하여 타보진 못함

 

울산대공원 (울산 남구 대공원로 94)

- 계절마다 여러 축제도 진행하는 대공원. 산책하기 좋음

 

대왕암 (울산 동구 일산동 산907)

 

함월루 (울산 중구 성안동 산152-11)

- 야경 맛집

 

선암호수공원 (울산 남구 선암동 490-2)

- 자연 생태공원이며 가족단위로 산책하기 좋다

 

 

[굿즈 전반에 대한 방향]

- 축구를 넘어 생활속에 녹아드는 방향을 지향한다.

게이밍체어(프리오더 기간 주문가능), 어린이용 티셔츠, 라이프 스타일 의류, 이어폰 케이스, 핸드폰 케이스, 쿠션, 컵, 오프너, 냄비받침 뿐만 아니라 아기 걸음마 신발까지 출시했다.


굿즈 구매 채널

- 울산현대 공식 쇼핑몰 (http://www.uhfcshop.com/)

 

 

 

[홈 팬들을 위한 교통수단]


- 지하철 등이 없기 때문에 오직 버스뿐이다. 

문수구장 앞으로 오는 직행버스들 - 707번,  733번,  743번, 1137번, 2100번, 2300번


다른 방법은 문수 수영장 정류장 or 울산 야구장 정류장, 문수경기장 앞 정류장 (문수구장에서 걸어서 5분~10분 정도)에서 걸어오는 방법이 있다.

 

문수 수영장 정류장, 문수 야구장 정류장 (현재 정류장 이름은 울산 야구장)으로 오는 버스들 - 134번, 426번


문수경기장 앞 정류장으로 오는 버스들
(124번, 214번, 304번, 401번, 402번, 408번, 412번, 415번, 417번, 427번, 431번, 432번, 442번, 453번, 472번, 482번, 492번, 504번, 712번, 713번, 714번, 724번, 817번, 824번, 924번, 1127번, 1401번, 1421번)

 

 

자차 이용시 - 주차장이 있지만 나가는곳이 협소하니 여유를 가지는것이 좋다

 

주차 시 꿀팁 - 좀 더 걸어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문수야구장에 주차하면 좀 더 쾌적하게 나갈 수 있다. 

 

 

 

[원정버스 소개]

- 울산구단에서 일정 인원(입금자 30명)을 채우면 원정버스를 운영한다 (가격: 상대팀 티켓 값)
입금은 구단에서 보내주는 입금계좌로 정해진 기간안에 완료하여야 한다.

원정버스를 운영하게 된다면 탑승지 3곳을 고를 수 있는데 동천체육관, 태화로터리, 문수축구경기장이다.
자세한 버스 탑승 위치는 울산현대 홈페이지 → 신청 → 원정응원단으로 가면 볼 수 있다.


일정 인원을 채우지 못하면 따로 원정버스를 운영하지 않고 개인이 알아서 원정을 가야한다. 

 

 

 

 

 

 

아직 12월 말까진 수정 가능하오니 수정할게 있으면 건의 바랍니다

 

붉은글씨 - 수정완료 사항

 


 

  • ?
    양홍원 2020.12.22 11:39 (*.218.71.89)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
    추꾸천재 2020.12.22 11:42 (*.119.17.109)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Rolfes 2020.12.22 11:43 (*.137.91.208)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Rolfes 2020.12.22 12:58 (*.137.91.208)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
    별이되어 2020.12.22 11:45 (*.28.237.135)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
    주호와나은 2020.12.22 11:46 (*.235.41.212)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
    ☆☆울산☆☆ 2020.12.22 11:46 (*.193.74.29)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
    치타 2020.12.22 11:48 (*.111.198.88)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Rolfes 2020.12.22 11:55 (*.137.91.208)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
    가물치를아니? 2020.12.22 11:49 (*.200.192.45)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호랑이 2020.12.22 12:18 (*.39.139.199)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파란문수 2020.12.22 12:27 (*.174.101.242)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
    푸른치 2020.12.22 12:32 (*.146.120.173)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Rolfes 2020.12.22 12:34 (*.137.91.208)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호랑이굴 2020.12.22 12:36 (*.39.138.246)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
    endgame 2020.12.22 12:41 (*.118.41.178)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그럼수고 2020.12.22 12:59 (*.154.137.135)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그럼수고 2020.12.22 13:01 (*.154.137.135)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Rolfes 2020.12.22 13:04 (*.137.91.208)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
    김영삼 2020.12.22 13:23 (*.62.11.74)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
    Epitone 2020.12.22 15:23 (*.38.35.143)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Rolfes 2020.12.22 16:01 (*.137.91.208)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
    ; 2020.12.22 16:38 (*.101.31.12)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Rolphin 2020.12.23 11:35 (*.216.109.157)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Rolfes 2020.12.23 11:38 (*.137.91.208)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
    헛소리잘함 2020.12.25 10:34 (*.252.15.35)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profile
    Rolfes 2020.12.25 10:37 (*.137.91.208)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 ?
    안녕고래 2020.12.30 20:11 (*.83.53.223)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없습니다.
    로그인해 주세요.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수
공지 공지 최근 사태들을 보며 공지사항 올립니다 11 롤페스 1579 156
공지 공지 [필독] 1. 자리 시야 확인 - 먼저 시야 공유탭에서 확인 / 2. 팬 페이지, 오픈카톡 홍보 안됨 / 3. 울티 내에서 티켓 및 의류 거래, 교환 글 작성 금지 / 4. 카풀 안 됩니다. 롤페스 5690 110
공지 자유 🐯2024 울산HD🐯 일정표(아이폰,갤럭시)캘린더 버전 공유 118 file 슬릭백 11779 242
공지 사진 / 영상 울산HD 2024 일정표 통합판 13 file 같이뛰자 17766 169
공지 공지 ※ 울티메이트 통합 공지 (필독 바랍니다) 24 file 롤페스 42578 169
인기 자유 김환 ㅋㅋㅋ ㅠ 8 new 청캡27 966 61
인기 자유 동갱이 인스타에 가족사진💙💛 7 new 김민준 682 60
7152 울티人의 밥상 찾기힘들어서 지하는 싫은데 겨우겨우찾아서 옴ㅋㅋ 1 newfile 울산과파리 7 1
7151 울티人의 밥상 한그릇 뚝배기에 3 file 원룸상가아파트 203 21
7150 울티人의 밥상 그리운 사회음식... 1 file 김규래 291 12
7149 울티人의 밥상 다들 맛저~~~~!!오늘은 불금이니깐 3 file 차세대빠떼리 123 13
7148 울티人의 밥상 정말 포근하고 좋은 카페에서 디저트 포장해옴ㅎㅎ (매아르 아님, 본인 대구삼) 3 file 호랑이윤하 180 11
7147 울티人의 밥상 2011년생 만들어주신 사장님 감사하게 생각하면서 먹어보는 4 file 울산과파리 247 4
7146 울티人의 밥상 밥상은 오랜만이야 12 file 융구마니또 204 13
7145 울티人의 밥상 간만에 휴식하면서 밥먹네ㅎㅎ 6 file 호랑이윤하 127 9
7144 울티人의 밥상 알싸ㅏㅏ 하다 file 임강판 80 4
7143 울티人의 밥상 다들 맛점 4 file 차세대빠떼리 79 2
7142 울티人의 밥상 울산에서 먹부림 8 file 고구마 354 18
7141 울티人의 밥상 야키토리 3 file 뎡실뎡실 203 12
7140 울티人의 밥상 탈락은 탈락이고 고기는 고기다 10 file 도시호랭이 264 14
7139 울티人의 밥상 브륄레 아이스크림 맛있네 2 불투 196 0
7138 울티人의 밥상 시험과목 이제 1개남기고 즐거운 만찬 1 file 호랑이윤하 93 4
7137 울티人의 밥상 다들 맛저~ 1 file 차세대빠떼리 42 2
7136 울티人의 밥상 말씀 중에 죄송합니다. 29 file 임창정 720 36
7135 울티人의 밥상 오늘의 디저트 2 file 울산과파리 86 6
7134 울티人의 밥상 푸파 나와서 너무 신나서 그만... 8 file 울산과파리 322 7
7133 울티人의 밥상 오늘 트레비어 가서 먹은 것들,, 8 file 흰수염고래 568 44
목록
Prev 1 2 3 4 5 6 7 8 9 10 ... Next
/ 358
  • 플레이어스-바로가기